구경숙씨 ‘세계농수산업기술상’ 수상
검색 입력폼
피플

구경숙씨 ‘세계농수산업기술상’ 수상

사평기정떡 운영...전통 떡 전승·대중화·수출 개척 공로 인정

화순 사평기정떡 구경숙 대표가 최근 제27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우수상을 받았다.

화순군에 따르면, 구경숙 대표는 세계일보사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이 후원하는 세계농수산업기술상 농업 분야 기술 개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세계농수산업기술상은 기술 개발, 수출 농업, 협동 영농 등 5개 부문에 걸쳐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성공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1995년 제정됐다.

구경숙 대표는 3대째 가업을 물려받아 연구·개발, 제품 표준화로 전통 떡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2008년부터 기정 떡 제조 레시피를 정립, 해외시장 개척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81호, 신지식농업인장 제325호로 지정받았다.

구경숙 대표는 “기정 떡 상품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대중화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 기쁘다”며 “HACCP 인증과 ISO22000 인증을 취득한 만큼 앞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기상 이변으로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이 많아 새로운 기술 개발이 요구된다”며 “농업인이 새로운 도전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