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주119안전센터 전통시장 화재안전컨설팅
검색 입력폼
기관

능주119안전센터 전통시장 화재안전컨설팅

화순소방서 능주119안전센터(센터장 박복수)는 지난 10일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요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대책 안전관리를 위해 능주전통시장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인 데 대한 대형 재난 대비 안전대책과 소방시설ㆍ피난시설 유지관리를 직접 확인하고 관계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박복수 능주119안전센터장은 능주전통시장 관계자와 함께 전통시장 내 화재안전컨설팅, 전기ㆍ가스시설 등 안전관리 당부, 시장 내 소방통로 확보 및 비상소화장치 점검 및 피난ㆍ방화시설 유지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또 전통시장 화재사례를 전파하며 화재위험요인을 지도했다. 또 소방시설 사용 방법의 숙달과 관계인의 화재 초기 신속한 대응ㆍ인명 대피 등을 당부했다.

박복수 센터장은 “전통시장은 자칫 잘못해 화재가 발생하면 막대한 인명ㆍ재산피해가 나올 수 있다”며 “화재 예방과 안전사고 방지에 많은 관심과 각별한 주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석이 오기 전에 능주전통시장 뿐만 아니라 14일 이양전통시장을 방문해 화재안전컨설팅을 하여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