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민주당 선대위 자치분권위원장 임명
검색 입력폼
정치

신정훈 민주당 선대위 자치분권위원장 임명

민주당 제20대 대선 선대위 구성…광주전남서 4명 참여

신정훈 국회의원이 더불어 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자치분권본부장에 임명됐다.

민주당은 2일 선대위 출범에 앞서 1일 본부장급 이상 1차 인선을 발표했다. 이번 1차 선대위 명단에 광주전남에선 신정훈 의원을 비롯해 송갑석 의원이 중앙선대본부 전략기획본부 수석 부본부장을 서삼석 의원은 총무본부 수석 부 본부장, 이개호 의원은 농어민 본부장으로 합류했다.

신정훈 의원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정부 탄생의 요람이 될 더불어민주당 제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자치분권본부장을 맡게 되었다"며 "내년 대선에 반드시 승리하여 정권재창출을 이루고, 한층 더 성숙한 민주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혈혈단신, 적수공권으로 시작해 오늘에 이른, 진정한 실력을 갖춘 리더입니다. 저 신정훈과는 자치분권과 민생정치에 대한 신념을 공유해 온 동지이며, 소멸의 위기에 처한 지방의 현실을 누구보다 이해하는 현장에 뿌리 내린 개혁가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많은 부분에서 정치철학과 신념을 공유하고 있는 이재명 후보를 반드시 대통령으로 만들어서 수십 년 이어져 온 수도권 중심의 기득권 체제를 타파하고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