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을 위한 파수꾼이 되시길…
검색 입력폼
기관

국민 건강을 위한 파수꾼이 되시길…

정형근 건보이사장 “화순 덕분에 국민 안심”


정형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화순 녹십자 방문 모습
“전완준 화순 군수님의 배려로 화순이 우리나라 백신의 메카로 성장, 신종플루 백신을 생산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1일 오후 화순 녹십자 백신공장을 방문한 정형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화순 녹십자 공장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플루백신을 생산하고 공급하게 돼 다행스럽고 고맙다”며 “전 국민이 화순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앞으로 기온이 떨어지면 신종플루가 빠른 속도로 기승을 부릴 수 있다”며 “백신 생산 계획을 직접 확인,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책임감으로 화순에 오게 됐다”고 밝혔다.

“화순에서 국민 건강권을 수호하는 백신을 생산하게 된 것은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심정”이라고 표현한 정 이사장은 “우리 기술로 백신을 만든 것은 녹십자만의 성과가 아니라 국민의 희망이며 국가적 경사”라고 반겼다.

정 이사장은 “녹십자 공장이 화순에 있는 것만으로도 화순은 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셈”이라며 “화순이 앞으로 유명 제약회사를 대거 유치, 세계적인 백신의 메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방명록에 “국민 건강을 위한 파수꾼이 되시길…”이라고 서명하고 전완준 군수에게 “녹십자 공장이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생산체제로 돌입할 수 있게 배려해준데 대해 깊이 감사한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에 대해 전완준 군수는 “녹십자 화순 공장이 국민 건강 안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화순이 백신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연구 개발 (R&D)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고, 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 군수는 또 “백신개발은 반짝 관심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며 “정부와 국회가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