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9일 토요일 화순외국어체험센터에서 1일 가족캠프(Family Camp)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화순관내 3~4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27가족 약 90여명의 가족들이 함께 영어 활동을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매년 본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두 번에 나눠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 많은 가족들이 신청했다. 이번 가족캠프에서는 학생들이 1학기 동안 공부하고 체험했던 ‘아이스크림빵’ 만들기 활동을 프로젝트 학습 형태의 수업으로 구성하여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다. 아이스크림빵 만들기를 위해 필요한 재료, 도구, 방법 등을 학습한 후 퀴즈를 풀어 돈을 벌고, 번 돈으로 직접 토핑을 사서 만들어 먹는 활동을 하였다.
특히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즐겁게 놀면서 영어까지 공부하게 되어 큰 만족을 했다. 그리고 가족 캠프에 참여한 부모님들도 교실에서 자녀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자녀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과 기쁨을 나타냈다.
앞으로 이와 같이 유익한 교육활동이 더 많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가족캠프는 오늘 16일 14가족을 대상으로 한차례 더 진행될 계획이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