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드림스타트 청소년 치과치료비 지원
검색 입력폼
기관

화순군드림스타트 청소년 치과치료비 지원

지정 기탁 프로젝트 선정...1인당 연 2천만원

화순군드림스타트가 가 지원하는 ‘청소년 치과치료비 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군드림스타트가 지난 25일 이 프로젝트에 선정돼 6개월간 치료비 전액(약 54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가 지정 기탁하고 ‘사랑의 열매’가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의 치과 치료비를 지원한다. 신청서를 받아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 최대 1인당 연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주민은 “아이가 불편한 치아로 음식을 먹을 때나 생활을 할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도 수술비용이 너무 부담되어서 선뜻 해줄 수 없었다”며 “생각지도 못한 큰 지원을 받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순군드림스타트는 영유아 아동을 포함한 초등학교 6학년(만 12세)까지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 복지, 보육 전문 자격증이 있는 4명의 전문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 아동과의 두터운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후원 기관을 발굴해 아동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취약계층 아동들도 공평한 출발선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