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이자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다량의 도서가 구비 되어 있으며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교육’은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기획됐으며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1회기 교육은 ‘이루어진 꿈’을 주제로 아이의 꿈을 알아보는 활동과 함께 신체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부모자녀 스킨십 및 자녀의 꿈에 대해 응원해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각기 다른 주제로 2회기, 3회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이 참여하지 못한 가정을 위해 하반기에는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 교육 2”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자는“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모든 가정의 자녀들이 안전한 놀이공간 이용과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로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건강한 가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공동육아담당(061-375-1057)으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