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공동육아나눔터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 교육’
검색 입력폼
기관

화순 공동육아나눔터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 교육’

가족신뢰 바탕·건강한 성장 초점...희망·격려 메시지 전달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종식) 공동육아나눔터의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 교육’이 호응이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이자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다량의 도서가 구비 되어 있으며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교육’은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기획됐으며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1회기 교육은 ‘이루어진 꿈’을 주제로 아이의 꿈을 알아보는 활동과 함께 신체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부모자녀 스킨십 및 자녀의 꿈에 대해 응원해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각기 다른 주제로 2회기, 3회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이 참여하지 못한 가정을 위해 하반기에는 “클로버 부모자녀 놀이 교육 2”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자는“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모든 가정의 자녀들이 안전한 놀이공간 이용과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로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건강한 가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공동육아담당(061-375-1057)으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