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에게 희망을! 함께하는 기쁨을!”
검색 입력폼
기관

“꽃들에게 희망을! 함께하는 기쁨을!”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Wee센터는 이달 6일부터 2월 28일까지 관내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기이해와 타인과의 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지원, 가정방문상담, 집단게임놀이치료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마음챙김시간과 원예치료로 구성된 정서지원 프로그램인 ‘꽃들에게 희망을’은 식물과 꽃을 통해 심미적 아름다움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계획이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학생을 위한 가정방문상담 “Wee-봄”은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심적인 안정감을 유지하고 상담자와의 관계 향성과정에서 대인관계 기술을 학습하도록 한다.

집단게임놀이치료 프로그램 “함께하자 우리!”는 게임놀이 활동 중 불러일으키는 여러 감정을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무의식적 갈등을 게임의 맥락 내에서 표현하고 해결해 봄으로써 정서적 성장을 꾀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새 학기를 좀 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할 수 있는 알찬 경험을 하도록 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최원식 화순교육장은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행복하고 희망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